티스토리 툴바

노기자카 하루카의 비밀 전권 후기.노기자카 하루카의 비밀 전권 후기.

Posted at 2013/01/04 18:48 | Posted in Review



노기자카 하루카의 비밀

저자
이가라시 유사쿠 지음
출판사
학산문화사 | 2007-07-07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용모수려ㆍ두뇌명석ㆍ재색겸비. 학교에는 회원수가 세 자리를 넘는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일본에서는 2004년 7월. 한국에는 2006년 11월. 완결이 난건 2012년 7월이며 한국은 2012년 11월. 장장 8년간 출간되어 15권 완결. 물론 외전격 스토리인 16권이 나와서 완벽한 완결은 아니지만 메인스토리는 끝난거니 완결로 하자. 여하튼 수능 끝나고 붕괴된 멘탈을 복구시키는데는 정말 이만한 작품이 없었다.




우선 스토리라고 할것도 없지만 굳이 설명하자면. 용모수려ㆍ재색겸비ㆍ두뇌명석이라는 완벽한...심지어 '순백의 별'이라고 불리기까지 하는 학교의 아이돌 '노기자카 하루카'. 그러던 도중 도서관에서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된 아야세 유우토. 이 '비밀'로 인해 접점이 생긴 아야세 유우토와 노기자카 하루카가 펼치는 달달한 러브코미디가 사실상 이 책의 전부다. 각 권마다 일어나는 시츄도 단순히 요새의 대세 '에로'한 시츄가 아닌 때로는 가슴뭉클하고 웃음이 절로 나오는 그런 느낌이며 묘하게 관계성이 없어서 그냥 내키는대로 어떤 권을 잡아도 큰 상관은 없을듯.(사실 1권 2권 14권 15권만 읽어도 메인스토리 끝)



이 책의 감상포인트라 하면...권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왠지 답답해 미칠거같지만 응원해주고싶은 아야세와 하루카의 러브라인. 2권부터 등장하는 아마미야 시이나가 보여주는 행동들. 노기자카 미카와 메이드부대들이 유우토에게 행하는 사건과 - 또한 미카 본인도 13권에서는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한다 - 그에 따른 유우토의 반응 정도. 또한 마지막으로 소개할 감상포인트는 작품 내적인 부분에 가장 깊게 관여하는 부분으로써...일러스트레이터를 맡은 '사야'님과 작가분인 '이가라시 유사쿠'님의 그림체나 필력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보는것도 꽤나 묘미다. 좀 오래된 작품이라 1권과 15권의 작화나 문체를 보면 그 괴리감이 장난이 아니다. 사실 사야님 일러스트는 처음 몇권에서는 꽤나 당황했을정도로 요새 그림체와는 거리가 꽤 있다.



또한 나온지 오래된 작품이다 보니 요새 작품과는 그 방향이 조금 다른데...이 책은 그렇게 많은 히로인들이 나오지가 않는다. 물론 유우토에게 어느정도 호감을 가진 여성들이야 많지만 정말 '좋아한다'고 확정지을만한 인물은 노기자카 하루카, 노기자카 미카, 아마미야 시이나 이 세명 뿐. 다시 말해서 권마다 주인공이 몇명의 여자들에게 플래그를 꽂고 좀 억지스러운것 같은 시츄를 넣는 그런 형식이 아니고 그냥 2권부터 딱 그렇게 3명 정해놓은다음 그 3명과 관련된 이벤트 - 주로 하루카가 많지만 - 를 통해 이야기를 전개시키는 방식이다.


메이드부대 서열 10위까지의 인물들이 아야세 유우토에게 호감을 가지고있긴 하지만 사실 그건 하루카가 아야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것일수도 있으니 조금 다르게 봐야 할 부분이라고 본다. 하루카를 기반으로 한 호감이라 하루카가 아야세를 싫어하게 된다면 언제든지 깨질수 있는 그런 느낌.


잘 생각해보면 아야세는 노기자카 하루카 이외의 여자에게 '좋아한다!'고 말한적은 없다. 주인공이라는놈이 한대 패주고싶을정도로 둔감해서 토오야마 킨지가 정말 뭣도 모르고 시라유키에게 '토오야마 시라유키가 되어줘!' 하는 그런 시츄로 사람 미치게하는게 아니란 말이지. 물론 반지를 선물한건 빼고.





여하튼 이 작품에서 보여주는 아야세와 하루카의 러브라인 형성을 보면 정말 답답해 미칠 지경이다. 아야세는 아야세답게 '내가 하루카와 이어진다? 글쎄...'하는 느낌이고 하루카는 본인이 아야세에게 가진 감정의 이름을 모른다. 하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터라 계속 접점이 이어지긴 하지만 그 감정을 명확하게 깨달은건 무려 12권...하지만 그러면서도 그 사이에 보여주는 서로간의 모습을 응원해주고 싶다는게 이 작품의 또 매력.








"Our secret is forever"



귀찮은 관계로 그냥 결말부로 들어가서 소감이나 말하자. 14권쯔음 유우토가 하루카에게 고백한 후 그때부터 하루카를 위한 유우토의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그 처절한 행보를 보고난 후 이 장면을 보면 정말 눈물난다. 실제로 감동먹어서 울었다. 특히 작가가 14권부터 밝히는 '노기자카 하루카의 비밀'이라는 의미가 밝혀지고 나서 15권 마지막에 나오는 저 대사를 보면 감동과 함께 소름이 돋을 정도. 이후의 이야기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보는이로 하여금 괜시리 행복해지기를 바라게 되는 모습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엔딩을 좋아해서 마지막까지 작품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된 부분.







근데 문제는 이 작가의 다음 작품인 '코하루바라 히요리의 육성일기'의 일러스트레이터가 니시마타 아오이(西又葵)...덕분에 다음 작품을 봐야하나 말아야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이다. 이미 작가의 필력은 못해도 3500페이지 이상 읽으면서 '어 내 스타일이네' 하게 됬지만 일러스트레이터가 완전 함정. 이 빌어먹을 도장찍기 그림체의 일러스트레이터가 하필이면 담당이라니. 이런 일러스트레이터와 일을 하게 됬다는 이가라시 유사쿠씨의 현 위치에 흐뭇해할수도 있지만 독자 입장에선 그딴거 둘째치고 재앙 수준. 게다가 진짜 보면 볼수록 책에 정감이 안가 ㅠㅠㅠㅠㅠㅠ


뭐.여하튼 지금은 16권을 열심히 기다리고있는 중이다. 결국 해피엔딩을 맺은 이 두명의 이야기가 후기로 나온다고도 하고 결번인 메이드부대 2순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그 외 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온다고도 하니 정말 기대중. 아쉽게도 차인 시이나와 미카의 이야기가 정말 궁금할 따름이지.





애초에 없는 필력이긴 하지만 하도 간만에 글을 쓰니 뭐 남아나지를 않는다. 나중에 차근차근 뜯어보고 재수정좀 해야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 아? 완결났나요? 아, 간단한 네타 당했네요. 신경쓰진 않지만요. 딱히 끝까지 본 건 아닌데도 'Our Secret is forever' 저 한마디 보고 소름 돋았어요 . 진짜 15권까지 다 보고서 저 문장을 다시 보면 어떨지 또 기대되네요.
    • 2013/01/06 01:15 [Edit/Del]
      네티에 신경쓰지 않으신다니 사과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이네요 -_-
      여하튼 결말부는 마치 추리소설의 끝을 보는 느낌으로 봤습니다. 작가분이 이미 오래전부터 생각해온 결말이라 하는데 정말 잘 쓰신듯. 저 대사를 읽었을때의 감동은 잊을수가 없네요. 그리고 난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2013/01/06 21:23 [Edit/Del]
      사... 사과하세욧!
      .
      .
      .
      [도주]
    • 2013/01/07 15:26 [Edit/Del]
      네. 죄송합니다 ㅠㅠ
  2. ....? 생각보다 괜찮으셨던 모양이군요 ㅇㅅㅇ
    전 요새 네코모노가타리가 나와 좋아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사쿠라장, 마기 같은 게 좋았어요!
    • 2013/01/06 01:18 [Edit/Del]
      네코모노가타리는 바케모노가타리 14화 15화 안봐서 그거 보기 전까지는 안보려구요. 즉 안보겠다고 거의 확정지었다는 겁니다(...) 아무튼 소설도 읽었고 하니 제가 눈여겨볼것들중 남은건 애니의 연출이 아닐까 싶은데 어떨지...근데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하네카와라서 또 볼지도?
      여하튼 사쿠라장 재미있죠. 소설요 소설. 마시로 귀엽네요!
    • 2013/01/06 21:51 [Edit/Del]
      마시로도 괜찮지만 저는 나나미 스타일이네요!
      + 덤으로 리타도!

      모노가타리에서는 ...
      오히려 아라라기가 캐릭터가 괜찮은 것 같아요.
      기타 하네카와, 시노부 등 캐릭터는 다 마음에 들어요!
      모노가타리는 꽤나 팬이라서요 ☆
  3. 피날레 마지막화 보고있는데, 손발 으잌
    특히 3화에서 하루카가 "노토 마미코상도 좋아요!" 할 때는ㅋㅋㅋㅋ

    지금까지 어떠한 중2물, 유치열혈물을 아무렇지 않게 봐온 저지만
    이거는 버틸 수가 없더군요..
    • 2013/01/07 15:01 [Edit/Del]
      ㅋㅋㅋㅋㅋㅋ 근데 전 그런게 매력이라 생각해요. 물론 애니는 작화가 작화라서 도저히 못보겠다는게 함정이지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